FAQ

캐시맵은 무엇인가요? 어떻게 사용하나요?
많은 분들이 하셨던 바로 그 질문,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Q1. 캐시맵 이용 요금이 궁금해요.

캐시맵은 최초 가입비 50,000원이며, 월 기본 이용료는 35,000원입니다.
자세한 이용료는 [가격안내]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2. 통장/카드 내용 가져오기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먼저 은행 인터넷 뱅킹, 카드사 홈페이지에 가입이 되어 있으셔야 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해보신 후 사용 가능합니다.
[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 > 종료할 때 검색 기록삭제(선택), 설정 > 웹 페이지를 열 때마다(선택)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싸이트 추가 > “https://*.cashmap.kr ]

Q3. 통장/카드 내용 가져오기를 하는데 거래기간 오류라고 합니다.

시스템 시작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고객님들 경우 프로그램 시작하는 날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음)
은행이나 카드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조화기간에 따라 3개월~6개월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카드 별로 사용하시는 분들 지정해놓으면 직원들이 각각 카드사용내역을 정리 할 수 있습니다.

Q4. 거래처나 상품을 한번에 등록하고 싶은데요.

경영 > 기본정보관리 > 기초정보등록 > 거래처정보에서 일괄등록하기 작성 누르시고 엑셀파일 양식 다운로드 받으셔서 작성한 후 이용가능 합니다.
경영 > 기본정보관리 > 기초정보등록 > 상품정보에 상품일괄등록하기 장성 누르시고 엑셀파일로 양식 다운로드 받으셔서 사용 가능합니다.

Q5. 거래처 미수금액을 정리할 수 있는 곳이 있나요?

국세청에서 세금계산서 발행된 내용을 가져오기 하시면 거래명세서 역 발행 가능합니다.
그럴 경우 거래명세서가 생성되면서 상품, 거래처가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그렇게 등록하시고 입출금 통장에서 정리해주시면 거래처관리 > 거래처별원장에서 거래처 남아 있는 잔액 확인 가능합니다.
거래처를 미리 저장 하신 후 기초정보등록에서 거래처 기초잔액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 전 자료는 따로 업로드 할 수는 없지만 캐시맵 시작일 전 거래처 잔액은 정리 가능합니다.

Q6. 거래명세서 발행한 거 수정이 안되나요?

저희 캐시맵은 기본적으로 거래명세서 수정이 안됩니다.
수정이 가능한 경우 과거 데이터에 대한 신뢰를 할 수 없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 수정은 하지 않고 삭제 후 재발행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삭제는 관리 권한을 가진 사람이 원장1에서 삭제 가능합니다.)

Q7. 거래명세서 작성시 부가세가 합쳐져서 나와요. 별도로 할 수 없나요?

기본정보 관리에 사업자정보에서 단가설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Q8. 캐시맵은 한 회사에서 몇 명의 직원이 쓸 수 있나요?

무제한 입니다.
직원들이 회원가입을 한 후 사용자 승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직원이 따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에서 직원을 등록한 다음 직접 아이디를 부여해서 비슷한 아이디를 만들어 사용도 가능합니다.
경영>사용자승인 / ID부여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Q9. 우리회사 캐시맵 로그인 화면을 따로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사업자 정보 > 정보시스템 주소 > 첫 화면 배경 선택해 저장하고 그 주소를 인터넷주소 창에 올려 놓으면 변경된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Q10. 종이세금계산서는 어디에 입력하나요?

일반 > 전자세금계산서작성 > 매입부분 : 종이등록에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