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1. <제 1장 - 총 칙 >
    1.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캐시맵 주식회사(이하 ‘제공자’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캐시맵(https://cashmap.kr)을 통해 제공되는 캐시맵 서비스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제공자와 이용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 2조 [용어의 정의]
      •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이용자 : 캐시맵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 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 ②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용자)이 이용할 수 있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③ 회원 : 캐시맵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통칭합니다.
        • ④ 관리자(개설자) 회원 : 캐시맵 서비스에 가입하여 가입자가 관리하고자 하는 회사의 정보를 입력, 관리하는 이용자를 지칭합니다.
        • ⑤ 직원 회원 : 관리자(개설자)회원이 개설한 사업장에 직원으로 등재한 회원입니다. 직원 회원은 스스로 가입하지 않고, 관리자 회원이 ID를 부여하여 사용토록 허락합니다.
        • ⑥ 아이디(ID) : 이용자 식별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제공자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구성됩니다.
        • ⑦ Password(이하 “비밀번호”라고 함 : 이용자의 비밀 보호를 위한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구성됩니다.
        • ⑧ 이메일 :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자 개인의 전자 우편 주소입니다.
        • ⑨ 이용 계약 : 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제공자와 이용 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⑩ 서비스 해지 : 관리자가 개설한 사업장의 최고 관리자를 가진 이용자가 캐시맵 서비스를 해지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용료 미납부에 의한 제공자의 직권해지를 포함합니다.
        • ⑪ 회원 탈퇴 : 사업장 최고 권한자가 서비스 해지에 따른 회원 탈퇴를 말합니다.
        • ⑫ 직원 회원 탈퇴 : 직원 ID를 가진 이용자가 탈퇴하는 것을 말합니다. 탈퇴가 되어 회원 정보는 삭제되지만, 사업장에서 관리하고 있는 직원으로서의 정보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캐시맵 서비스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관계 법령과 각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 관례를 따릅니다.
    3.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 1) 제공자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는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현저히 불리하게 변경된 약관의 내용은 고객에게 이메일 등의 전자적 수단으로 개별 통지하며, 통지한 날로부터 3일 이내에 고객이 이의를 제기하지 않거나 통지한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면 상기 기간이 도과한 때 또는 계속 이용한 때부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3) 제공자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제공자가 “이용자가 상당한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를 각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고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한 사유로 그러한 고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 4) 제공자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함에 있어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7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 공시하거나 회원이 회원 가입 시 등록한 e-mail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이용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제 4조 [약관의 적용]
      •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으로부터 동의를 받음으로써 고객과의 개별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조의 상품, 서비스 이용계약)에 적용됩니다.
      •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취지 및 동종업계의 관행, 개별 이용계약서(신청서) 등에 따라서 해석 적용됩니다.
  2. <제 2장 – 서비스 이용계약 >
    1. 제 5조 [서비스의 종류]
      • 1)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① 기본서비스 : 웹 기반, 클라우드 형으로 제공되는 중소기업 특화 통합 업무시스템. 인터넷 주소 www.cashmap.kr 에서 ID, password를 이용하여 로그인하여 사용합니다. 캐시맵 서비스는 사업자 번호 기준으로 이용하는 전사적 자원 관리 및 통합 업무 시스템입니다.
        • ② 기본서비스는 서비스 유형별로 라이트, 스탠다드, 프리미엄으로 구분되며, 이용자가 자의적으로 선택하여 사용합니다. 서비스 이용 중 유형 변경이 가능합니다.
        • ③ 부가서비스 : 기본 서비스 외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유료와 무료 부가서비스가 있습니다.
        • ④ 베타서비스 : 기본서비스 또는 부가서비스로 편재되기 이전에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베타 서비스는 제공되는 기간 동안 무료이고, 베타 기간 이후에 기본 서비스 또는 부가서비스로 편재될 수 있습니다.
      • 2) 제 1항 각 호의 상품에 관한 세부사항은 서비스 홈페이지 및 서비스 신청/관리 메뉴에 별도로 공지합니다.
    2. 제 6조 [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이 사업장 개설을 위한 회원가입 및 가입비 납부를 완료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제 7조 [서비스 신청]

      이용자는 회원가입(사업장 개설) 시 기본서비스, 부가서비스를 선택하여 가입을 완료합니다. 이후 변경 등은 서비스 내의 “서비스 신청/관리”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제 8조 [서비스 개시]

      서비스는 회원가입(사업장 개설)이 완료되면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비를 가상계좌를 선택하여 가입을 완료한 경우 즉시 사용이 가능하며, 24시간 내에 가상계좌에 가입비 납부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입금하지 않고, 24시간이 경과되면, 서비스가 차단됩니다.

  3. <제 3장 – 요금 >
    1. 제 9조 [요금의 종류]

      서비스 이용료의 요금항목별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으며 요금은 사이트와 “서비스 신청/관리”에 게시된 내용에 에 따릅니다.

      • 1) 가입비 : 가입 시 최초 1회 발생하는 비용으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환경 구축을 위해 소요되는 비용입니다.
      • 2) 월 이용료 : 월 이용료는 선택한 기본 서비스와 부가서비스에 의해 합산되며, 매월 1일에 청구됩니다.
      • 3) 도입비 : 부가서비스를 도입함에 있어 납부하는 비용입니다.
      • 4) 포인트 : 부가서비스 중 종량형(SMS, FAX, 전자세금계산서)등을 사용하기 위하여 충전하여 발생시킨 포인트입니다.
    2. 제 10조 [요금의 산정 및 청구]
      • 1) 서비스 이용료의 요금항목별 내용은 사이트의 “요금” 메뉴에서 제공하는 가격표를 따릅니다.
      • 2) 첫월 이용료는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말일까지의 요금을 익월 1일에 청구합니다.
      • 3) 월 이용료는 1일부터 말일까지의 기본서비스와 부가서비스 요금을 합산하여 익월 1일에 청구합니다.
    3. 제 11조 [요금의 청구 및 납입]
      • 1) 제공자는 매월 1일에 전 월 1일 부터 말일까지의 이용 요금을 청구합니다. 납부 기한은 10일이며 10일까지 납부가 되지 않으면 11일에 접속이 차단됩니다.
      • 2) 제공자는 고객이 세금계산서 발행을 요청할 경우 이용자가 가입 시 등록한 사업자 번호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4. 제 12조 [요금의 할인]
      • 1) 제공자는 서비스 이용료에 대해 할인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2) 제공자가 적용한 할인제도가 현행법에 위반하는 경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할인 적용을 즉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제공자가 적용한 할인제도가 현행법에 위반하는 경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할인 적용을 즉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제 13조 [이의 신청]
      • 1) 이용자는 제공자가 제 11조에 따라 청구한 내역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를 받은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제공자에 이의신청을 제기할 수 있으며, 제공자는 접수한 이의신청 결과를 접수 후 48시간 이내 이의신청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 2) 제공자는 이용자의 이의신청에 대한 회신이 48시간이내 어려울 경우, 회신 가능한 일정을 고객에게 통보하고, 제공자는 이용자에게 이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합니다.
      • 3) 이용자가 납부한 요금에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 제공자는 익월 요금청구서에 그 차액을 조정하여 청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조정 내역은 사전에 전화 또는 메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6. 제 14조 [요금 등의 반환]
      • 1) 제공자는 요금 등의 과다한 청구금하여 납부가 된 경우에는 그 과오납된 요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합니다. 제공자의 귀책사유로 과청구가 발생한 경우에는 과오납된 요금 납부 당시의 법정 이자율을 적용한 적정한 이자를 가산하여 반환합니다. 단, 이용자가 동의하거나 제공자의 반환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한 경우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 등에서 그 상당액에 대하여 이를 상계할 수 있습니다.
      • 2) 제공자는 요금 등의 미납이 있을 경우 반환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 3) 제공자는 반환요금이 발생할 경우 최고권한자가 지정한 계좌로 송금합니다.
      • 4) 제공자가 과소 청구한 요금에 대해서는 다음 달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4. <제 4장 – 서비스의 구성 및 제공 중단 >
    1. 제 15조 [서비스 이용과 중단]
      • 1) 서비스는 제공자가 운용하는 인터넷 상의 서비스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제공되며 또한 공중망(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 서비스)을 통해서만 제공합니다.
      • 2) 제공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그 사유 및 시간을 사전 또는 사후에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②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③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④ 제공자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 3) 제공되는 서비스는 특정 인터넷 브라우저와 운영체제의 버전을 기준으로 제공되며 브라우저와 버전은 기술 상 필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준 외의 브라우저나 버전에서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가 구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4) 제공자는 기술적, 정책적 판단에 의해 언제든지 서비스를 수정(신규 기능과 절차의 추가, 기존 기능과 절차의 변경 및 삭제를 포함)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공자가 서비스의 중요한 수정이라고 판단하거나 불가피하게 이용자에게 불리한 수정이 발생할 경우, 제공자는 홈페이지 및 이메일을 통해 수정내역을 30영업일 전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 5) 제공자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이메일, 서신, 기타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6) 서비스의 수정은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7) 제공자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새로운 서비스 기능의 추가, 각종 버그 수정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 시간 또는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정지시킬 수 있으며 관련 법령 상 또는 서비스의 내용 및 운영상 필요한 경우, 1일 특정 시간 동안에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 제공자는 사전에 그 내용 및 시간을 홈페이지 에 공지합니다.
      • 8) 이용자가 약관을 위반하거나, 자료의 소유권을 두고 이용자 내부의 분쟁이 있을 경우 제공자는 이용자에게 이메일 등 전자적 수단으로 개별 통지한 후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 9) 제공자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 중지, 이용해지 등 할 수 있습니다.
      • 10) 이용자는 이용자에게 필요한 기능과 절차에 대해 언제라도 제공자에게 제안하거나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공자는 이용자들의 해당 기능 개발 요청 빈도, 개발의 가능성, 방향성, 그리고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개발여부를 재량으로 판단합니다.
      • 11) 제공자는 법률, 재무, 회계, 세무 또는 기타 전문 영역에 관한 자문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상기 종류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이용자는 해당 전문가를 통해 자문을 구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공자로부터 어떠한 방법, 절차, 경위를 통하여서 자문을 얻었다고 하더라도, 제공자는 이용자가 취득한 자문의 진실성, 합법성, 적합성 등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1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를 제공자의 명시적인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해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 13) 제공자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 이용자에 대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 요청에 대해 이용자는 승낙하여 추가 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 14) 제공자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소유권은 제공자에게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는 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범위 내에서 이용권을 가집니다. 즉, 이용자는 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정기간 동안 제공하는 각 서비스 범위 내에서 이용할 권한을 갖는 것이며, 이를 제공자가 정한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 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5) 가입비와 도입비는 제공자가 이용자에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일련의 프로세스 처리 시 발생하는 비용이므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해지하여도 환불되지 않습니다.
      • 16)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문자 및 팩스 서비스는 전기통신사업법 제2조, 제22조, 제29조, 제84조의 2항, 전기통신사업법 부칙 제12761호를 준수합니다. 또 서비스 제공자인 ㈜링크허브와 제공자의 계약 내용을 따릅니다.
      • 17)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는 (주)링크허브의 서비스 제공하고 있으며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주)링크허브에 회원으로 가입하는 것을 동의함을 전제합니다. (주)링크허브에 이용자의 회사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업태, 종목, 담당자 성명, 담당자 연락처, 담당자 이메일을 제공합니다.
    2. 제 16조 [이용자의 게시물]
      • 1) 제공자는 이용자가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개제, 이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해 일체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 이용자나 타인을 비방, 프라이버시 침해,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 ②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 ③ 게시물을 통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 ④ 범죄행위에 관련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⑤ 제공자 및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침해를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⑥ 제공자가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하거나 게시판의 용도와 무관한 경우.
        • ⑦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제 17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 1) 제공자가 작성하여 웹사이트에 게시된 저작물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제공자에 귀속되며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제공자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제공자는 비영리 목적으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내에서의 개제 권을 가집니다.
      • 2) 제공자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시 탑재되는 데이터에 대하여 비식별화를 거쳐 빅데이터로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제 18조 [무료 이용]
      • 1) 이용자가 서비스 2주 무료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하는 경우에도 본 약관은 동일하게 적용되며 기술상, 정책상, 일부 기능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2) 제공자는 무료 이용 기간의 조정 및 중단을 할 수 있습니다.
      • 3) 이용자는 무료 사용 기간 중 입력한 데이터 및 생성한 설정은 월 사용료 납부 후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제 5장 – 의 무 >
    1. 제 19조 [제공자의 의무]
      • 1) 제공자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제공자는 법령에 따라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비식별 처리된 빅데이터는 예외로 합니다.
      • 3) 제공자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하며, 일정기간 안에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 4) 제공자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할 경우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의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의 명시 및 명시방법 (제23조의 2제 2항 관련)의 원칙에 의거 발송합니다.
    2. 제 20조 [이용자의 의무]
      • 1) 이용자는 회원 가입 신청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타사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2) 이용자는 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 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내용을 목적으로 하거나 의도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① 회원 가입 신청이나 회원정보 변경 시 실제가 아닌 다른 사람(기업)의 정보 또는 허위 사실 기재
        • ②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 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
        • ③ 제공자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제공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 ④ 제공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발생
        • ⑤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 ⑥ 명의자의 동의나 승낙 없이 결제 수단을 무단 도용하여 요금 결제
        • ⑦ 제공자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
        • ⑧ 제공자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
        • ⑨ 프로그램의 버그를 악용
        • ⑩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
        • ⑪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 게재
        • ⑫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콘텐츠의 게시 또는 유포
        • ⑬ 서비스에 게시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⑭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
        • ⑮ 제공자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거나 타인(타사)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3) 이용자는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비롯하여 제공자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4) 이용자는 제공자가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등의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정보 및 ID등을 거래에 제공하거나 제공받는 것이 금지 됩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으로 하며 제공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일체의 손해배상 의무를 부담합니다.
      • 5) 이용자는 서비스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3. 제 21조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이용자는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개인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이용자가 입력한 개인 정보에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변경이 지연되거나 누락되어 발생되는 손해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4. 제 22조 [비밀번호 등 관리 의무]
      • 1) 이용자는 자신의 ID와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최선의 주의를 다하여야 합니다. 이용자의 과실로 인해 ID와 비밀번호가 노출되어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2) 이용자가 자신의 서비스 이용 권한 또는 서비스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 대여 하거나 담보로 제공하여 야기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3) 이용자는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이용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알게 된 때에는 즉시 제공자에 통보하고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6. <제 6장 – 서비스 콘텐츠>
    1. 제 23조 [모바일 서비스 사용]
      • 1)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해 사용하는 호환성 있는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객은 고객의 모바일 기기 및 통신사의 조항과 일반 사용법, 서비스의 업데이트 등 모든 변경 사항에 대해 스스로 책임을 집니다.
      • 2) 제공자는 귀책 사유가 없는 서비스 장애 상황 등(다음 사항을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않음.)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① 고객 통신서비스 가능 여부
        • ② 시간 및 장소를 불문한 서비스 접속 가능 여부
        • ③ 통신서비스 관련 서비스 일체의 누락, 손상 또는 보안 침해
        • ④ 데이터 정보 전송 실패 또는 서비스 연결 설정 실패
        • ⑤ 제 3자의 정보 누설
    2. 제 24조 [데이터 보호 및 관리]
      • 1) 데이터란 고객이 입력하여 물리적인 서버 내에 저장된 자료입니다.
      • 2) 제공자는 고객 데이터의 보안과 무결성을 보호하며 고객 데이터에 대한 허락을 받지 않은 접근을 방지하기 위해 최소 업계 표준 시스템 및 절차를 구현 하였습니다.
      • 3) 이용자의 데이터는 제공자 또는 제공자의 대리인이 시설을 유지 관리하는 지역 또는 국가에 저장하고 연산 처리할 수 있습니다.
      • 4) 제공자는 수사기관의 영장, 법원의 판결 또는 결정 또는 정당한 법률에 의거한 경우에는 고객의 데이터를 요청기관에 고객에 대한 사전 통지 없이 제공하거나 공개할 수 있습니다.
      • 5) 데이터 백업 : 이용자는 서비스 종료나 해지 전에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자사가 제공하는 백업 수단은 기술 상 혹은 정책 상 고객의 모든 데이터에 대한 완전한 백업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 6) 데이터 삭제 : 이용자가 24개월 이상 서비스 이용료 혹은 가입비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가 생성한 사업장의 모든 데이터는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또한 삭제에 대한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 7) 백업 데이터는 7일간 보관되며, 이후 파기됩니다.
    3. 제 25조 [결제 및 지불]
      • 1) 이용요금은 매월 또는 연 단위로 서비스를 결제하는 사용요금과 각 부가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한 요금, 가입비(초기설정비용)로 나누어집니다.
      • 2) 원천징수 : 결제금액은 은행, 카드사, 결재대행사 등 제공자가 지정한 방법을 통해 제공자에 최종 도달한 금액을 기준으로 하며 해당 결제를 위해 고객 국가의 세무 당국에 지급하여야 할 금액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 3) 이용자와 제공자 간 진행되는 모든 결제에 대한 약관은 본 약관에 따릅니다.
    4. 제 26조 [커뮤니티 사이트]
      • 1) 제공되는 서비스에는 서비스 이용자 및 대중이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블로그, 카페, 포럼, Q&A게시판, SNS 등이 포함되거나 연동될 수 있습니다.
      • 2) 제공자는 타 이용자들이 커뮤니티 사이트에 게재하는 데이터의 정확성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 3)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이용자가 게재한 데이터는 사용자들이 제 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퍼가기 하거나 하이퍼링크를 걸 수 있으며 제공자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본 조 제 1항 내지 제 3항에도 불구하고, 커뮤니티 사이트에 특정 개인이나 법인의 명예 또는 신용을 심각하게 훼손하는 등 공익에 반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데이터가 제공자의 서비스 내에 게재될 경우, 제공자는 재량으로 또는 특정 개인이나 법인의 요청에 따라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5) 제공 서비스와 연동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타 참여자들에게 제공되는 데이터 일체는 연동된 해당 커뮤니티 사이트들의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을 적용 받습니다.
  7. <제 7장 – 손해배상 / 면책조항>
    1. 제 27조 [손해 배상]
      • 1)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제공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용자는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2)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 행위나 본 약관 위반 행위로 인하여 제공자가 당해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모든 손해를 이용자가 배상하여야 합니다.
      • 3) 제공자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제공자의 고의나 중과실로 인한 손해인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제 28조 [면책 사항]
      • 1) 제공자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 2) 제공자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용 장애,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제공자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4) 제공자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서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 5) 제공자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대한 취소 선택 또는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소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6) 제공자는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제공자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7) 제공자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8) 제공자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 3자간에 서비스를 매게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9) 제공자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0) 제공자는 관련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간을 제한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 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캐시맵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제 29조 [관할 법원]
      •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공자와 이용자 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 2) 만약 제1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소송은 관련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3) 제공자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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